제목 : 항공산업 전 분야 대표기관들과 협력 네트워크 달성하다
글쓴이 : 대외홍보팀
작성일 : 2020년03월13일09:28:04

조회수 : 727

첨부파일 : 사진1.jpg(1.56MB)

원본 크기로 볼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경운대, 항공산업 전 분야 대표기관들과 협력 네트워크 달성하다!

- ㈜대한항공과 항공산업 육성 공동협력 협약 및 하이브리드 드론 성능시험 용역 계약 체결

 

12일 오후 대전에 위치한 대한항공 항공기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대한항공과 항공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과 하이브리드 드론 성능시험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경운대학교와 ㈜대한항공은 △산·학 공동 연구개발과 항공산업 육성 협력 △항공인력 육성 및 교육목적의 재활용 장비 이전 협력 △‘무인항공기 성능시험용 환경제어 설비’활용을 통한 무인항공기 개발 지원 및 항공인력 육성 커리큘럼 개발·교육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가솔린엔진과 배터리를 결합하여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하도록 ㈜대한항공에서 개발중인 하이브리드 드론의 실 기체 시험을 경운대학교의 드론 전용 시험설비에서 풍동시험과 성능시험을 수행하기로 용역 계약도 체결하였다.

경운대학교는 이번 협약 및 용역 계약 체결을 계기로 우수한 자원 교류를 통해 교육 및 연구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고 항공산업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다지며 명실공히 최고의 항공특성화 대학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경운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항공산업 전반의 발전에 큰 원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항공우주사업본부는 40여년간 국내외 유인 항공기 및 항공기 구조물 설계, 제작, 생산, 정비, 성능개량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무인 항공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유ㆍ무인기 종합 항공우주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경운대학교 한성욱 총장은“국가 미래산업인 항공산업을 선도하는 ㈜대한항공과 다양한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우리대학은 공항관리기관인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공항공사, 항공산업 분야 연구기관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공군, LCC항공사를 대표하는 ㈜티웨이항공 등 2개 기업, 항공MRO전문기업 한국항공서비스㈜, 항공분야 교육기관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항공산업과 관련한 산·학·연·군 전방위의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달성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는 드론이 야외에서처럼 풍동 시험부안에서 GPS신호를 수신하며 강풍과 강우 환경하에 비행을 시험할 수 있는 대규모 드론전용 성능시험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삭제1
코로나19 극복 자원봉사 나서다 2020.03.03  
코로나19 청정캠퍼스 기원하는 마음 전달 2020.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