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5년 연속 선정!
글쓴이 : 대외홍보팀
작성일 : 2019년05월03일17:04:25

조회수 : 740

첨부파일 : 1555290427.jpg(448.2KB)

원본 크기로 볼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5년 연속 선정!

경북유일 5년 연속 선정... 학생들의 성공취업 기회 제공에 힘을 쏟을 것!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에 5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사업은 대학생들의 국가근로경험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선순환적 체계 마련과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사업운영 우수모델 정립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경북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경운대학교가 선정되었으며 5년 연속 사업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경운대학교는 ‘현장실습’연계형 근로모델과 ‘학생-기업’맞춤형 취업연계 근로모델 운영을 통해 기업에서의 근로경험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을 증진하고 더 나아가 학생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며 국가근로장학생들의 취업문을 활짝 열고 있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취업연계형 근로운영을 위한 2억여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경운대가 속한 권역의 현장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취업연계 근로지 발굴, 현장점검, 교육지원 등 상시적인 업무지원을 받는다.

 

   경운대학교 김은수 학생진로개발처장은 “취업연계 중점대학 선정을 통해 현장실습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의 성공취업 기회를 제공하였고, 지역 내 FG기업 및 우수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운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보다 더 효과적인 성공취업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학생처와 인재개발처를 통합하여 학생진로개발처를 신설하였으며,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을 수행하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도 취·창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북지역의 청년고용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삭제1
권려원 교수, 대구광역시장 표창 수상! 2019.05.02  
총학생회, 어버이날 감사 행사 펼쳐! 2019.05.08